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시사/칼럼 이야기

이란소녀 '네다'의 죽음은 전세계인을 하나로 묶었다




대통령 선거 부정 의혹으로 촉발된 이란 내 유혈충돌이 격화되는 가운데, 민병대의 총을 맞고 숨진 소녀의 마지막 순간을 담은 동영상이 세계인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본인도 트위터에서 Neda라는 단어가 상위에 올라있길래 봤더니 충격적인 소식을 접하게되어 추모의 글을 남기고 왔다.

"네다..어린소녀는 용감했다.그녀의 죽음을 애도한다."
트위터의 특성상 이정도의 짧은 내용을 남기고 왔다. (물론 영어로 썼지만 영작에 그리 자신은 없는지라 한글로 번역된 내용만 블로그에 남기겠다.;;)

굳이 영어원문내용을 보실분은 트위터에 접속해서 @kara08s  <-- 본인의 트위터 ID
를 찾아서 봐수시길.(아마 귀찮으셔서 일부러 보러가실분은 없으리라 생각되지만)

대통령 선거 부정 의혹으로 촉발된 이란 내 유혈충돌이 격화되는 가운데, 민병대의 총을 맞고 숨진 소녀의 마지막 순간을 담은 동영상이 세계인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HOT이슈 검색은 http://www.nowclick.net 축구&월드컵 http://www.nicesoccer.net  투잡정보 http://www.twojobclub.com
지난 20일 아버지와 함께 평화시위에 참석했던 네다는 시위 도중 민병대가 발포한 총에 가슴을 맞고 거리에서 숨을 거뒀다. 익명의 한 시위대가 찍은 동영상에서 네다는 청바지에 흰 운동화를 신고 거리에 쓰러져 숨을 헐떡거리다가 마침내 사망했다.


이런 안타까운 속식을 접한뒤에 국내포털을 봤더니 역시나 점차 이슈가 되고있는 모습이었다.
이란소녀라는 검색어로 네티즌들에게 사진이 공개되었고, 지금 이란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에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것이다.

연일 뉴스에서는 이란에서 반정부시위중이다 라고 보도되고있었지만 나라밖의 일에 큰관심을 가지지 못한건 사실이었는데, 이란소녀 네다의 죽음으로 인해 그일이 전세계인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이란정부에게 즉각 사태를 진정시킬수있도록 대화와 협의를 할것을 요청해보는 바이다.
이런 말 한마디 한마디가 모이면 조금은 효과가 있지않을까 하는생각에, 트위터에 이어 이곳 블로그에도 그녀의 추모글을 남긴다.

<이미지출처:네다 동영상캡쳐 - 가슴에 피를 흘리고 쓰러진 네다의 가슴을 누르며 지혈하고있는 시민들...>







내용에 공감하시면 추천을통해 글을 널리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