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핫이슈 이야기

미국 워싱턴 최악의 지하철사고! 사망자 속출

지하철사고현장 영상 << 바로가기
<출처:유투브,momento24>



미국 워싱턴 D.C에서 22일 지하철 사고로 6명이 사망했다.

오후 5시경 지하철 2대가 충돌해 6명이 사망하고 70여명이 부상을 입는 사고가 일어났는데,정확한 사고 원인은 조사중이며 같은 라인에서 두대의 열차가 달렸다고 목격자의 진술이 있었다.

현재 사망자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전했으며 워싱턴 시장은 이날 발표에서 워싱턴 지하철 역사상 최악의 사고라고 말했다.

열차가 추돌하면서 다른 열차 지붕위로 올라간 모습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된 사고 당시를 짐작케 했다.

현장에는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와 연방수사국(FBI) 등의 수사요원들이 나와 추돌사고 원인을 조사했다. NTSB는 뒤따르던 열차의 속도 등을 기록한 장치를 확보했으나 사고열차의 과속 여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HOT이슈 검색은 http://www.nowclick.net 축구&월드컵 http://www.nicesoccer.net  투잡정보 http://www.twojobclub.com

<이미지출처:AP통신>

어떻게 지하철이 같은라인에서 달릴수 있었고, 그것을 미리 인지하지 못하고 추돌사고까지 났는지 의문이다.
모든 지하철의 움직임은 중앙에서 관리하고 있을텐데 이런 어처구니없는 사고로 많은 인명피해를 겪다니.

현재까지 밝혀진 6명외에 부상자 중에서도 추가로 사망자가 나올수있고, 계속되는 구조작업으로 아직 정확한 집계는 되지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