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애초에 처음시작은 블로그 도메인을 만들어야지 하고
도메인등록하는 사이트에 들어갔는데, 괜히 '이런도메인은 있을까?' , '혹시 이런것도 있을까?' 등등..

호기심이 발동해 버렸습니다.
한글자짜리 도메인은 없더군요.
두글자짜리도 역시 모두 등록. (알파벳 두글자로 조합할수있는거야 얼마안되니깐 당연한것이겠죠)

하지만...

네글자까지의 모든 도메인은 거의 99.9%등록되있는것 같았습니다.

아무런 뜻도 의미도 없는 단순한 글자들의 조합인 도메인들까지..
죄다~ 몽땅 말이죠.
애초에 4글자짜리 도메인은 못만들게 하려는 음모인지 아니면 그 별 의미도 없는 도메인을 구입해서 땅문서 묻어두듯이 꽁꽁 묶어두는 사람이 있는건지...

도메인은 짧으면 짧을수록 좋은게 당연하겠죠.
이미 7천만개 이상이 등록되어있다고 하니..
제가 원하는 .com도메인은 애써 길게 짓지않는한 하늘의 별따기라고 봐도 무관하겠더군요.

에효..장사를 할것도 아니고 co.kr도메인은 별로 안땡기거든요.
기왕이면 .com .net 도메인을 가지고 싶었는데, 한시간이 넘게 검색해보다가 지쳐서 나와버렸습니다.

(물론, 위의 상황의 .com 이나 .net의 이야기 입니다. 그외 도메인들은 아직 널널하드라구요)
멋진 도메인하나 하늘에서 뚝~하고 떨어져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Favicon of http://pat.bingsan.net BlogIcon 팥빙산 2009.06.03 0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소가 짧으면 yyy.xxx.com처럼 2차, 3차 주소도 보기 좋게 만들 수 있어서 좋기도 합니다.
    짧거나 익숙한 낱말로 된 com 도메인이 홍보하지 않아도 찾아오기도 한다는 점에서 확실히 유리하더군요.
    그러나 이제 com 도메인은 쓸 만한 건 5글자짜리도 건지기 힘듭니다.
    지금은 아직 주인이 없는 3글자 kr 도메인을 찾을 수 있지만,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 운영하는 분들이 늘어나다 보면 언젠가는 이마저도 남아나질 않을 것 같습니다.



진심 빡침...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 진짜 열받는다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 뭐 이렇게 허점 투성이 인지. 좋은 문서를 가려낸다고? 그게 아니라 특정 키워드의 문서를 배제시키거나 제휴업체들에게는 특혜를 주는 공정하지 못한 알고리즘이 포함된건 아니고? 솔직히 돈이 되는 제휴업체들 조..

서울대공원에 진짜 두루미? 신기하네요

과천 서울대공원 올라가는 길입니다. 중간에 다리 있는곳 있죠? 거기 소나무 있는곳에 새한마리가 앉아있네요. 처음엔 무슨 모형인가 싶었는데... 자세히 보니 움직이더라구요. 두루미? 정확한 종류는 모르겠지만 두루미 비슷해요. ..

네이버 3페이지 저품질 이제는 지친다 다시 2년만에 티스토리...

또 다시 2년만인가... 2013년 5월에 잠깐 글하나 남기고 그동안 방치해뒀던 블로그. 간만에 다시 돌아왔다.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었지만 저품질.. 또 저품질.. 살려보려고 노력도 많이해보고 블로그 이사도 가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