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과학 이야기

심각해지는 신종플루 불안감! 전국휴교령 검토중이라고? 보험적용이나 제대로 해줘라!!

신종플루증상 알아보기
<출처: 포털백과, 지식인 등>

나날이 더욱 심각해져가는 신종플루에대한 극심한 불안감...

정부와 한나라당이 신종 인플루엔자 위기 단계가 현행 ‘경계’에서 ‘심각’으로 상향 조정될 경우 전국에 일제히 휴교령을 내리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또 확진 검사비의 보험 적용 문제는 의료진 판단에 맡기기로 했다.

이건..뭐 불안감 조성해서 의사들 배불리자는 소리도 아니고, 물론 의사들이 자원봉사 단체가 아닌이상에야 아직 확실히 법의 규제화도 되지않은 질병에대해 보험적용을 해야할 의무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많게는 십만원도 넘는 확진 검사비!!

이걸 어떻게 할것인가? 소외층의 노인들과 어린이들은 어찌 치료를 받으란건지..
신종플루에 취약한 노인과 어린이들..

그리고 독감치료에 중요한 주요 영양소를 잘 섭취하지 못하는 그런 빈민들에겐 이런 높은 확진치료비는 병원의 담을 높게만 쌓아가는 원인이다. 의사들이 또 얼마나 들고 일어섰는지는 모르지만 확진 검사비의 보험적용 문제를 "니들이 알아서해~" 라는식으로 미뤄놓고 단순히 학교 휴교령을 통해 집으로 보내기만 하면 문제가 해결되는가?

애초에 OECD가입국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도 이런 대 유행병에대한 대비책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았던 점도 그렇고, 한국사람은 무슨 전염병이 일어나도 김치를 먹으니깐 괜찮아~? 라면서 무감각하게 대응한것도 우스울 뿐이다.

언제까지 이렇게 천하태평하게 지켜만 볼것인가..

예전에 최대 2만명까지 사망할수도 있다는 그말이 좀 오버로 들렸을수도 있지만 정부의 이런대응으로 정말 수많은 노인과 어린이가 희생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니 그것이 겁이난다.

확진검사비 항목은 확실히 규제화해서 누구나 부담없이 검사를 받을수 있게해야하고 그 비용이나 기타내용들은 정부에서 도움을 주어야 할것이다.

대유행 전염병..절대로 우습게 볼것이 아니다!!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 RSS구독하기는 아래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