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핫이슈 이야기

체르노빌강에 괴물메기발견! 한번,비교해 보겠다.


어느 유명블로거가 러시아(우크라이나) 체르노빌지역의 강에 괴물메기가 서식한다는 말을 전하고 난후, 전세계 사람들의 관심이 증폭되었다다고 한다. 어느 블로거가 찍어올린 동영상에 나오는 괴물메기는 4m에 이르는 거대한 몸집으로 물속을 유영하고 있었다.

사질인지 가짜인지 직접 살펴보기위해 체르노빌지역을 찾는 관광객도 늘어나고, 괴물메기를 보기위한관광코스가 생겨날 정도라고 하니 대단한일이다.

그런데 왜 하필 체르노빌지역?

체.르.노.빌지역의 20년전 원자력발전소 폭발사고로 인해 방사능오염으로 직간접적으로 20만명이상이 사망에 이른 공포의 지역이다. 현재는 방사능농도가 거의 없어져 관광객들이 찾을정도로 안전해 졌다지만, 전문가들은 물속의 진흙에 남아있는 미량의 방사능물질때문에 돌연변이 괴물메기가 생겨났을거라고 추측하고 있댄다.

이거야말로 봉감독의 영화 '괴물'의 부활이 아닌지...
영화속 상상이 아니라 실제로도 가능한 일이었던 것이다.

그동안 거대괴물메기 잡았다는 소식은 몇번 들었는데 대체 4m라는건 어느정도일까?
서비스로 다른 메기들과 비교해 보겠다.

이것은 일반메기, 흔히 저수지등에서도 볼수있는 메기이다.손바닥에 올라갈정도로 작은사이즈도 있다. 새끼인가?


국내에선 횡성에서 잡힌 1.3미터의 거대메기 (외국에 비해서는 작은편이지만, 크긴크다!!)

2008년 영국에서 잡힌 2.4미터의 괴물메기!!
이정도는 되야 괴물축에 속할것 같다.

이런 비슷한 사이즈의 메기나 물고기들은 아마존의 메콩강에 특히나 많이 서식하고있다.
그곳에 있는 물고기들은 왜이렇게 크던지... 정 궁금하신 분들은 '아쿠아리움'같은곳에 한번 가보길 권한다.

아마존에서 건너온 뱀장어의 크기가 얼마나 크던지...

그런데, 2.4미터가 이정도인데 대체 4미터짜리 괴물메기는 얼마나 큰것일지? 정말 상상하기도 무섭다.
사람도 잡아먹는다는 소문이 사실일지도 모르겠다.

아래 관련포스팅에 동영상은 따로 담아두었습니다^^

관련포스팅




PS.
하지만, 괴물메기 매운탕은 절대 먹고싶지 않다!!



그냥 가실건가요?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