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연예 이야기

임혁필 양악수술 성공~ 훈남까지 치켜세워 주다니...

개그맨 임혁필이 양악수술을 했다며 확 달라진 모습을 미니홈피를 통해 공개하자 오랫만에 김혁필의 이름과 더불어 '양악수술'에 대환 관심역시 커지고 있다.

심한 주걱턱이던 임씨가 위아래 턱뼈를 바로 맞추는 양악수술을 통해 턱이 정상적으로 바뀌며 인상 자체가 변했기 때문. 양악수술은 실제 얼굴 인상을 결정짓는데 큰 몫을 하는 아래턱을 전체적으로 달라지게 해 외모변화가 가장 큰 수술이다.

얼굴뼈 수술인 양악수술은 위턱인 상악과 아래 턱인 하악을 모두 수술한다는 뜻으로 주걱턱과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 얼굴 턱뼈 이상을 바로 잡는 턱 교정 수술을 말한다.

양악수술 대상자의 경우 턱 모양 뿐 아니라 치아문제도 동시에 가지고 있다. 보통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은 씹거나 말하는 기능 이상, 턱관절장애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양악수술에서는 길고 돌출된 턱 모양을 정상화 시키는 것과 함께 '턱관절 장애'와 '교합' 등을 바로 잡는 것도 중요하다.

그래 임혁필 수술 대성공으로 인해 성형외과 수술하나 자동 홍보하고 참 좋은 언론 플레이다. 게다가 수술해서 좀 더 나아진 모습이긴 하지만 '훈남','얼짜' 이런 수식어는 좀 오버 아닌가 싶은데...

뭐하나 건질것만 있으면 죽자고 달려드는 기자들 제목짓는 센스보면 정말 '허허' 헛웃음밖에 안나오는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