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스포츠 이야기

김연아 연습방해 모아봤어! 수구리 나이값도 못하고 쯧쯧..

김연아 - 수구리 후미에 연습방해 << 바로가기
<출처: 유투브-논란이되서 소스를 막아놨네요. 수구리영상은 링크합니다.>

연아: 왜자꾸 내옆으로 와여 이모~
수구리: 나도 방송 좀 타보자~ 쫌~



이번에는 나이도 먹을만큼 먹은 '수구리 후미에'의 연습방해 논란이 생겨나면서.(후미에 1980년생)
김연아의 팬들은 엄청난 분노를 쏟아냈다.

그동안 김연아의 연습을 방해하는듯한 영상이 몇번 올라왔었다.
하필 일본선수를 위주로만;; 역시 한일간의 감정이란...

여하튼 연습방해해봤자 김연아는 결국 세계신기록까지 세우면서 1위!

그냥 넓은 마음으로 넘어가자.

승자의 여유랄까? 솔직히 연습방해가 목적이었다기보다는 연아옆에 가까이 붙으면 언론에서 이름이라도 한번 더 말해줄것 같아서~ 라고 생각하고 말지.

그래도 위험하니까 다음부턴 그러지 말그라이~~
아래는 그동안 연습방해라고 논란이 되었던 동영상도 모아봤다.




김연아 - 나카노 유카리편 (연아가 움찔..이런 !! 위험하게 시리)



김연아 - 나카노 유카리편 다른버전 (유카리에게 모자이크 처리를했다.)



김연아 - 안도 미키편 (괜히 심통난다고 그러는거 아니야~ 꼬우면 실력으로 하자고!)



김연아 - 수구리 후미에 (이번이 처음논란이 된건 아니었다. 예전에도 이런일이!?
크게 방해하지 않아서 당시엔 큰 논란은 없었나보다.)



김연아 인터뷰영상 (4대륙대회 당시) "정말 꼭 이렇게까지 해야하는가..."

이에 일본 '스포츠호치'는 16일 " 한국 TV방송국이 김연아 선수가 일본 선수에게 방해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 며 " 이 영상이 각종 인터넷 게시판에 퍼져 반일 감정이 폭발하는 등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 고 전했다.

이어 " 일본 스케이트 관계자들이 김연아 선수의 발언에 곤혹스러운 기색 " 이라며 일본 스케이트 연맹 이토 히데히토 피겨 위원장의 해명을 함께 소개했다.

이토 위원장은 일단 김연아 선수의 발언에 대해 몰랐다는 반응이다. 그는 " 현재 한국 스케이트 연맹이나 선수 측에서 항의를 받은 적은 없다. " 며 " 지난 4대륙선수권대회 현지에서도 항의는 없었다. 의도적으로 방해를 하는 것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 " 이라고 일축했다.

신문은 " 이번 김연아 선수의 발언은 일방적이고, 갑작스러운 느낌도 부정할 수 없다. " 며 " 심리적 압박감 때문에 예민해진 것 " 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