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핫이슈 이야기

20미터 대왕고래 배와충돌해 죽어..

<출처:YTN>


태평양에서 20m가 넘는 대왕고래 한 마리가 배에 부딪혀 죽는 비극적인 일이 생겼다고 영국 데일리메일 온라인판이 10일 보도했다.

사체를 발견한 미국 오레곤 주립대 연구팀은 조사정 ‘Pacific Storm’을 타고 지나다가 숨진 고래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이 고래가 LA에서 출발한 화물선에 부딪힌 것으로 보고 있지만 아직 정확한 사인을 내놓지는 못하고 있다.

처음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소개된 사진에는 갈매기들이 숨진 채 뒤집어진 대왕고래의 배 위에 몰려들고 있는 모습이 나와있다.
HOT이슈 검색은 http://www.nowclick.net 축구&월드컵 http://www.nicesoccer.net  투잡정보 http://www.twojobclub.com

배와 비교된 사진..
배보다도 더큰 20미터나 되는 고래가 배와 충돌해서 죽다니.

거기다가 현재 멸종위기 동물로 지정되어있어, 개체수도 거의 없는데 이렇게 죽어버리면 어쩌라는거야.

얼마전 대왕고래의 뼈가 발견되어 논란이 있었던 적도 있었다.
20미터가 넘는 (공룡보다 커다란 지구최고크기의 생물) 대왕고래는 이미 멸종되었다는 설도있고, 몇십마리도 채 되지않는 극히 적은 개체수만 태평양바다에 서식한다는 말도 있다.

그런데 정말 오랫만에 발견된 대왕고래가 시체라니..
대왕고래 관련동영상은 본문 맨위에 있으니 관심있는분은 한번 보시길.


그건 그렇고 충돌한 배는 어떻게 되었을까?
충격이 전혀 없었을까? 큰 화물선이야 쇳덩이로 되어있으니...부서지진 않았겠지만.
왜하필 거길 지나가고 있었을까 ㅠㅠ
너무 안타깝다.


그런데 지금 같이찍힌 배는 고래를 실어가려고 온것일까?
이미 죽어버린 고래니까 가져다가 팔수도 있을텐데,,

20미터나 되는 고래는 대체 얼마나 할지 (왜 죄다 돈과 연결짓는지 참 알다가도 모를일;;)
고래의 명복을 빌어주며 정말로 자러가야겠다 -_-



그냥 가실건가요?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