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핫이슈 이야기

빵안에 죽은쥐? 쥐우깡은 우습다~

죽은쥐 보도동영상 << 바로가기
<출처:BBC>

 
HOT이슈 검색은 http://www.nowclick.net 축구&월드컵 http://www.nicesoccer.net  투잡정보 http://www.twojobclub.com

<이미지출처:영국BBC캡쳐>

영국의 전통빵에서 죽은쥐가 눌린채 발견되 먹거리공포에  휩쌓였다.

몰트로프(malt loaf)는 우리나라 음식으로 치면 떡과 비슷한 맛을 내는 빵이다. 맥아(麥芽)를 발효시켜 만든 빵의 일종인데 그 맛이 한국의 떡과 상당히 흡사하다. 그런데 이 몰트로프에 쥐 한마리가 죽어있는 게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고 영국 BBC등 주요 언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노던 아일랜드에 살고 있던 한 남성은 지난 2007년 성탄절께 이 지역 슈퍼마켓에서 몰드로프를 구입했는데, 빵 사이에 쥐 한마리가 눌려 있는 것으로 보고 깜짝 놀랐다. 이 남성은 당시 섬뜩한 경험을 했다며 다시는 몰드로프를 먹을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쥐 사진은 최근 재판을 통해 공개됐다. 판사는 `쥐 빵`을 제조한 식품 회사에 1,000파운드(약 200만원)의 벌금을 부과했다.

저 빵을 판매하는 회사는 200만원의 벌금형이 무서운게 아니라, 앞으로 판매가 급격이 떨어지는것이 더 두려울것이다.
저렇게 통째로 눌려있는제품이 어떻게 시중에 유통될수 있었는지...

생산과정에서 최소한의 제품검사도 안한다는건가?
혹여 위생상 문제가 있어 저런게 들어갔다하더라도, 확인절차라도 있었다면 유통은 막을수있었을텐데..

하지만 차라리 잘된일인것 같다. 이렇게 알려져야 회사가 정신차리고 위생관리부터 철저히 하지..
우리나라의 일은 아니지만 전세계적으로 먹거리에 대한 인식이 얼른 개선되야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도 예전에 새우깡에서 쥐머리가 나오는등..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가득한데, 게다가 합성화학물등..이래서야 무엇을 맘놓고 먹을수있을까?




그냥 가실건가요?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