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비 매니아(Movie)/음악이 쉬어가는곳

허경영 '콜미' 작곡한 실력파밴드 뷰렛 ! SUTASI(수타시) 우승, 전세계 음반발매?!

뷰렛 공연 동영상 << 바로가기
<출처: 프리챌Q>




대선후보로 2차례 출마했던 허경영 씨의 디지털 싱글 ‘콜미(Call me)’ 작곡자가 네티즌의 집중관심을 받고 있다.

이 노래를 작곡한 이교원 씨의 밴드 ‘뷰렛'은 지난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신인발굴 프로그램 ‘수타시(SUTASI)’ 결승에서 우승했다. 뷰렛은 70만 달러(약 8억6000만 원)의 상금과 전 세계에 음반을 발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수타시(SUTASI)’는 아사이사운드(Asiasound)사가 아시아 지역 신인 뮤지션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미국의 그래미상 시상식을 지휘한 유명 음악프로듀서 레이 츄, ‘서바이버' 등 인기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제작에 참여한 게일 드 폴리 등과 함께 시작한 프로젝트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1일부터 우리나라와 일본, 태국 등 7개국에서 방송을 통해 진행됐다.

뷰렛은 400회가 넘는 라이브 공연을 해온 혼성 3인조 인디 록밴드다. 밴드에서 기타를 맡고 있는 이교원 씨는 최근 허경영씨의 노래 ’콜미'를 작곡한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들의 관심의 대상이다.

전세계인을 대상으로한 신인발굴 프로그램에서 당당히 우승!

뷰렛은 자립적으로 성공한 케이스의 한국밴드가 되었다.
앞으로 기대되는 활동만해도 어마어마 할듯하다.

전세계인들에게 얼굴을 알릴수있는 좋은 기회였으니...
(정확히 따지면 아시아국가들 위주이지만)

그런데 알고그랬는지 어쨋는지는 모르지만 허경영 역시 뷰렛의 덕을 볼것같은 예감이다.
허경영의 '콜미' 특이하면서도 아직 티저만 공개됐지만 풀버전이 궁금해진다.

이거..이거 정말 이러다 차기 대통령에 당선이라도 되어버리는거 아닐까.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 RSS구독하기는 아래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