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라의취미(Taste)/카라의 일기장

티스토리 접근제한 규제에대한 답변 (티스토리약관에는 부연설명이 좀 부족하여)


지난번에 비슷한 내용의 문의를 드렸지만 아직 답변이 늦어지고있고, 당시 질문이 두서없이 정리가 되지않은듯하여 정리하여 다시 문의합니다.

규제관련 메일을 받았을때,

※ 해당 포스트를 시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공개 전환하거나,
    3회 이상 포스트 비공개 규제 시 블로그 접근제한 조치 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런 문구가 있었습니다.

그문구에 대한 정확한 해석을 듣고싶습니다.
질문은

1. 해당포스트에 한해서 3회이상 시정되지않고 규제를 받으면 접근제한 되는것인가?
2. 블로그 전체 포스트를 포함하여 무조건 3회이상 규제를 받은것이 누적되면 접근제한이 되는것인가?
3. 비슷한 사유로 규제를 받은것이 3회이상 누적되는 접근제한이 되는것인가? (예:성인콘텐츠 규제1회,링크관련규제1회, 기타다른이유로 규제1회 - 이렇게 각각 다른사유로 3회가 되면 접근제한 대상이 아닌것인지 궁금)

이상 위의 3가지 정도 상황으로 정리해봤습니다.
현재 정책에 해당하는 내용이 어떤것인지 정확히 궁금합니다.

3가지의 상황에 모두 해당이 안된다면 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규제를하고 접근제한을 하는 최종적인 목적은 의도적이고 상습적인 불법블로거들을 막기위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자칫 실수로인해 발생할수있는 일들 (의도적이지 않은 경우죠)이 단순 누적된것만 가지고 규제를 하시지는 않을까하는 노파심에 이런 문의메일을 드립니다.

문의가 많아서 답변이 늦어지시는 모양입니다.
그래도 너무 궁금하니 가능하면 빠른 답변 부탁합니다~


답변

먼저, 블로그 규제 기준에 대해 많이 궁금하셨지요?

포스트 비공개 규제에 대해 같은 사유의 경고만을 누적하며 그 횟수가 3회 이상일 때 접근제한됩니다.

덧붙여, 블로그 규제는 말씀대로 의도적인 불법/음란/상업/홍보/도배성 포스팅 할 때 규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의도적이지 않더라도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공간에 성인 정보가 포함된 포스트가 있다면 이는 규제대상에 포함됩니다.

이렇게 정리하여 다시 문의메일을 보냈다.

24시간 답변중~ 이라고 써있긴한데..
역시 24시간은 아닌가보다.

내일 낮에는 답변받을수 있겠지?

추가

답변은 하루정도 걸려서 도착했다.
질문에 비하면 간결한 답변(꽤나..;;)

부연설명이 조금더 있었다면 좋겠지만, 업무도 많을테니 이정도에서 받아들여야겠다.
답변내용을 보면 무조건3번 걸리면 접근제한을 하는게 아니고, 비슷한 사유에대해서 3번이상경고시 접근제한조치가 들어간다고 한다. (또 궁금해지는건 그 사유라는건 정확히 어떻게 분류가 되어있을까?... 왜이렇게 궁금한게 많지. 정말 이거야원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걸면 코걸이..그때그때 달라요 아닌가 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