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매니아(Game)/비디오게임 일기

소니 신형 PSP go 공개! 올해 가을출시 예정


미국에서 열리는 대규모 게임 전시회 ‘E3’의 개최가 오는 6월 2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소니가 신형 PSP를 행사에 앞서 공개했다. 소니는 이번 신형 PSP의 정식 명칭을 ‘PSP go’로 발표 했다. E3에서 소니가 새로운 PSP를 발표할 것이라는 루머가 사실로 확인되면서 외신들은 ‘PSP go’의 뉴스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미국 게임매체 게임스팟에 따르면 이번 ‘PSP go’는 기존 PSP-3000모델과 다르게 슬라이드 방식으로 개발 되었으며 화면이 더 커진것으로 확인됐다.

<새로 공개된 PSP go>

우선 기존 PSP에서 게임저장매체로 사용되었던 UMD 드라이브가 제거 됐다. 대신 16기가바이트 플레시 메모리를 탑재해 다운로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가 있게 된다. 확장 메모리는 기존 소니가 채택해서 사용하던 메모리스틱 듀오가 그대로 채용 되었다.

또한 블루투스가 탑재되어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어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휴대폰과도 음악을 데이터를 공유할 수 도 있다.

신형 PSP go는 첫 모델의 색은 검정색으로 출시되지만 향후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다.
신형 PSP go가 발표되면서 잠입액션 게임 ‘메탈기어’와 자동차 게임 ‘그란투리스모’가 대응 게임으로는 출시될 예정이다.

소니엔터테인먼트아메리카 디렉터 하워드 존은 “이번 신형 PSP go의 출시는 이번 년도 가을쯤이면 게이머들이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출시 시기를 밝혔다.


<유투브 동영상>

새로 등장한 PSP go

PSP의 신형이라기 보다는 아예 다른방식의 새로운 게임기라고 봐야겠네요.
일단 UMD가 제거되고 다운로드 방식으로 바뀌었으니 예전에 쓰는 UMD와는 연동도 안될테고, (이것에 대해선 소니에서도 대책을 준비해놨겠죠.)

워낙에 소프트 불법복제가 심했기에 내놓은 방안이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게다가 전세계적으로 인터넷의 인프라구성이 점점더 방대해지기에 온라인 다운로드 방식을 채택하면 소프트 판매와 관리면에서도 훨씬 효율적이긴 할것같네요.

실제로 플레이스테이션3에선 다운로드 방식으로 많은 이익을 남기고 있으니까요.
지금 PSP를 하나 가지고 있긴한데, 왠지 새버전이 나오면 또, 지를것같은 기분이 드네요.

지름신이 항장 주위를 맴돌고 있는..

E3에서 더 자세한 내용이 올라오면 추가하도록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