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매니아(Game)/PC게임 일기

[게임소식] 심즈3 (The Sims 3) 완전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심즈 시리즈는 한번도 빼놓지 않고 확장팩까지 다 즐겨본 본인.
물론 플레이시간은 사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저는 한번 빠지면 일주일이상씩은 즐기곤 했습니다.

집 짓는것만으로 재밋고 심을 만들어서 이것저것 해보는건 정말 색다른 경험이죠.

이제 그 세번째 시리즈가 등장합니다.
확장팩까지 합치면 수십개의 작품이 등장한 심즈이지만
심즈3에선 그래픽부터 AI 등 획기적으로 바뀐점이 많아졌는데요.

동영상과 스샷이 공개되어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눈에 확 들어오는 집의 전경. 이웃집과의 연계도 전작보다 더 자유스러워 질것 같네요.

플레이화면 입니다. 심즈2와 비슷한점이 굉장히 많네요. 기본적인 시스템은 기존 심즈시리즈와 큰차이는 없어보여요.


심즈들이 살아갈 도시의 전경. 심시티(?)라고 해야겠죠.


집과 가구의 배치된 모습.
가구의 위치들이 완전히 유저맘대로 조절할수 있어보이네요.
아이템들의 디테일도 훨씬 좋아졌고..눈요기거리가 정말 늘었네요.


여전히 등장하는 유령 입니다. 웃고 있는건지..?


전작에선 확장팩의 성격으로 등장했던 각종 장소들이 기본으로 들어가있는것 같습니다.
이곳은 박물관 같네요. 이외에도 각종 놀이장소가 공개됐어요.



아이들 놀이방의 모습. 정말 천진난만 하네요. AI의 발전을 기대해 볼만하겠는데요~


어른들이 놀만한곳도 많이 준비되어 있네요.


극과극의 두 남자. 한판 붙어볼까?


컵을 쟁반에 담아서 이동하거나 하는등..
아이템과 아이템의 연계동작들이 훨씬더 세밀해 졌습니다.



재밋는 설정같네요.
완전 다른성격의 룸메이트 일까요?



소년 소녀를 만나다.. 꽃밭에서 (얼레리..꼴레리)


제한된 공간뿐아니라 넓은지역도 한번에 표현되고 있습니다.
대체 사양이 얼마나 요구될지 걱정이네요.


시위를 하고있는 심들의 모습. 이런것까지 표현해 놨네요..


무슨 선거활동?? 그런 분위긴데요..


나이트 GO~GO~


애들싸움에 어른들이 원래..이렇죠?
재밋는 연출^^



낚시하는 모습이네요.
물의 표현이 굉장한데요. 낚시를 전문적으로 발전시키면 게임속의 게임이 될수도 있을것 같네요.
사람만한 다랑어라니..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