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음식이 좋아(Food)

이것이 진정 바나나우유!! 웰빙 바나나우유에 도전해보다..

주말 저녁..
TV에서 스펀지를 보다보니 우리주위에서 흔히 볼수있는 '착향 화합물질'에 대해서 나오더군요.

딸기우유,쵸코우유,바나나우유 외 수많은 가공음식들이 실제로는 '착향 화합물'로 향기만 나게끔 만들었다는것!!

바나나우유 역시 바나나는 단 한조각도 들어가지 않았더군요.
이에 분개한(?) 본인은 진짜 바나나우유를 만들어 보겠다고 결심하고, 바로 슈퍼로 달려가 재료들을 공수해 왔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해서 우유 & 바나나를 구입해서 돌아온 카르아.


자아~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거의 사용하지 않는 소형믹서기와 우유,바나나 그리고 비교를 위해 실제 바나나우유를 준비했죠.
실험에 들어가겠습니다 -_-)/



실험 조수에 '앙지'양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수고라고 해봐야 바나나를 까주는 정도였지만..앗! 먹지 말라고!
뒷쪽을 파먹고 모른척하는 앙지... 다보인다고~




이렇게 믹서기에 바나나를 툭툭 잘라서 넣고~

우유를 부었습니다.
200ml정도가 차오를 만큼 우유를 채우구요


위이이이이잉~~~~~~~

윙윙~~~~

그대로 갈아버리는거죠.





자아 완성된 실험품(?)

왼쪽이 제가만든 바나나우유 오른쪽은 시제품입니다.
색깔이 확실하게 다르죠?

시제품은 색을 내기위해 또 몇가지의 화합물이 들어간다고 하더군요.
어느 광고에도 있죠?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제가만든 바나나우유는 색깔이 희네요.
맛은 어떨지.....
읏... 거의 그냥 우유맛입니다.
바나나맛은 별로 안나는군요.
















그래서 바나나 한개를 더 잘라서 넣은후에 믹서기에 갈아봤습니다.

이제 바나나맛이 좀 나더군요!

그런데...이렇게 걸죽~~해져서는..
먹기에 부담스러웠어요.

그에비해 시제품은 그간 '이것이 진정한 바나나 맛이다!' 라고 믿어 의심치 않던 그대로
깔끔한 맛이 나더군요.

그래도 그동안 속아서 세뇌당한 기분이랄까요?
기껏 착향화합물에 속아넘어가다니..으으..
노랑 바나나우유 기억해 두겠어~

멜라민파문이후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것 같네요.
워낙에 많이 사용되는 착향화합물들.

몸에 해로울정도로 많이 넣으면 안되겠죠?
더구나 아이들이 주로 먹는 아이스크림등에선 기준치 이상의 카페인도 검출되다니요~

아무리 돈도 좋지만~
국민건강이 우선입니다!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