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매니아(Game)/온라인게임 일기

[개인사설]아이온 - NC는 아이온을 버렸는가? 아니면 아직 히든카드가 남았나!?

이곳에 쓰는 글은 저의 아주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며 특정 회사에대해 어떠한 이익이나 불이익을 조장하고자 쓰는 글이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관계자 여러분이 혹시 보더라도 그냥 유저의 의견이라 생각하고 내가 어떤놈인지 궁금해하지는 말아주세요^^


일단 아이온의 화려하면서도 몽환적인 컨셉의 배경원화를 먼저 올려 봅니다.

아이온.
개발당시부터 지금까지도 너무나도 기대수치가 높았던 게임입니다.
하지만 지난 G스타때의 아이온은 조금..(아니 많이) 실망 스러웠죠.

아직 완성된 게임이 아니니 크게 뭐라 할순 없지만..
기대했던거와는 다르게 그래픽만 향상된..전의 리니지들(리니지와 수많은 아류작들)과 다르지 않은 인터페이스와 게임환경.

가장 중요한 요소인 재미가 없고 지루하다..라는게 많은사람들의 공감된 느낌이었습니다.
캐릭터도 아름답고 하늘을 날아다닌다는 컨셉등 새로운걸 시도해 보려했지만.

아이온만의 전매 특허일줄 알았던 하늘을 날아라~~
이건 아이온 개발중에 오픈을 해버린 중국산게임 '완미세계'에서는 보란듯이 훨훨 날아다니고 있지 뭡니까.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전세계에 한두사람도 아닐테고 그걸 어떻게 막을수는 없겠지만..
전에 NC의 회사 자료가 누출된 사고도 있었고 (중국으로) 그후에 나온 완미세계의 타이밍은 아이온의 최대장점을 별 보잘것 없는것으로 만들어 버리기에 충분했죠.
덕분에 아이온에서 이제는 날아다니는건 별 의미없게 되어서 그 시스템 자체를 없애버렸다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아직 그 시스템부분에 대해선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 돌은 던지지 마세요 ㅠㅠ)

그리고 늦어지는 개발기간.
개발사 내부의 사정이 있겠지만..깊게 파고 들어가진 않겠습니다.
저역시 게임개발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서로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

어떠한 이유가 있었던간에 아이온 개발에 참여했던 많은사람들이 개발도중에도 수도없이 교체되고 현재는 많이 빠져 나온 상태라죠. (회사의 이미지를 손상시키려는 목적은 전혀 없습니다. 단지 주변 사람들과 지인들의 소식을 전해듣고 몇자 끄적거리는 것일뿐이죠. NC에 미운털 박히긴 저도 싫어요 ^^;;)

이런 저런 일들이 있었지만 아이온은 거의 완성되어 현재 클로즈베타 테스트 중입니다.
클베를 진행한 테스터들의 반응...솔직히 시큰둥 합니다.

아이온은 이미 NC 에서 리니지 다음으로 내세울 차기작 후보에서 빠져 버렸는지도 모르겠어요.
이런저런 말들이 많았던 아이온 보다 진짜 차기작은 '블랙&소울 - 프로젝트 M'이 아닐지 모르겠네요.
티저 동영상을 보고 이것이 진정 온라인게임인가 싶을 정도의 퀄리티에 놀라고 말았죠.
일반 콘솔게임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럼 아이온은 어떻게 되는걸지..
계속 기대를 해왔고 관심이 컸던만큼 실망도 크게 찾아오네요.
하지만 아직 오픈을 하기전이고, 무언가 조금더 손을본후 최적화를 한다면 어떤모습으로 우리앞에 나오게 될지 아직은 알수 없습니다. 게임업계에서는 거대한 기업인 NC소프트 - 조금만 더 신경써 주세요~

저도 일반 유저로써~
부탁드립니다~

재미가 우선인..
유저를 위한 게임을 만들어 주소서~~워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