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핫이슈 이야기

호랑이개, 팬더개 ? 개들이 좋아할거라 생각하냐

저는 호랑이와 팬더를 키워요~ 쉽게 키울수 있는 동물이 아니다. 특히 애완용으로는 더더욱~ 하지만 중국에서는 이런 상식을 깨는 사람들이 등장했는데...
애완견을 호랑이와 팬더등으로 염색과 분장을 시켜 변신시킨 사진들이 화제다. 자세히 봐도 합성같지는 않고 꽤나 시간과 공을 들여 꾸며 놓은듯 하다.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이 보도한 사진속의 동물은 얼핏 보면 작은 호랑이나 팬더처럼 보인다. 그러나 이들 동물들은 애완견을 염색하고 다듬어서 만든 '짝퉁' 동물들.

하지만 호랑이와 팬더등으로 분장시킨 중국의 애완견을 두고 해외언론에서 비난 일색이다.

중국 쓰촨 성에서 장저우로 옮겨져 시민들에게 공개된 이 애완견들은 사진 속에서 보아도 그리 행복해 보이지는 않는다. 사실 말이 나와서 말이지 애완견들 가지고 미용하고 옷입히고 신발신기고...그렇게 데리고 다니는 분들 많이 계신데, 정말 동물을 사랑해서 키우는거라면 그렇게 못할거다.

지금처럼 더운 여름에 옷입히고 그래봐라. 안그래도 털때문에 땀 배출이 힘든 동물들 아주 더워 죽는다. 게다가 염색등등 너무 과한 미용... 동물들이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을지~ 안타깝다.
진정한 애견주인이라면 동물이 가장 편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것이 최선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