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시사/칼럼 이야기

삼성 냉장고 리콜! 폭발관련 지펠냉장고 21만대 리콜을...


삼성전자가 주력 냉장고인 지펠 21만대에 대해 전격적으로 리콜을 실시합니다.

지난 10일 한 가정에서의 폭발사고 이후 이례적으로 신속하게 리콜을 결정한 것입니다.

삼성전자가 창립 40주년 행사를 앞두고 이런 과감한 조치를 한데는 이건희 전 회장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전 회장은 사고 직후 크게 화를 내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지켜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원문: YTN 기사내용>



용인시 아파트에서 일어난 지펠냉장고 폭발사고와 관련해서 지펠냉장고를 전량 리콜실시한다는데, 발빠른 대처에 정말 놀랍다.
역시 세계적인 서비스수준을 가진 삼성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니, 삼성 정도가 아니라면 이렇게 할수도 없을거라 생각해 본다.

지금 당장은 리콜을 실시에서 많은 손실이 나겠지만 이미지 상승에는 정말 큰 점수를 얻은셈이다.

삼성제품은 세계에서도 인정해준다. 하지만 기계이다 보니 결함이 생길수도 있는법.
이런 사고를 은근슬쩍 넘기거나 숨기려 하지않고 전량 리콜을 선택한 삼성의 경영철학..

맘에 든다. 어찌보면 당연한건데도 워낙에 세상이 속이고 속는 곳이 되어버려서...

흠...근데 리콜은 실시했는데 사후 처리는 어떻게 할지도 걱정이다.
가격도 만만치 않고 지펠냉장고는 냉장고의 명품으로 알려질정도로 한국에서는 인기가 많은 제품..

리콜한후 수리해서 돌려준다는 걸까? 환불은 고려하고 있을까?
아직 자세한것은 결정되지 않았기에... 하지만 좋은 방향으로 갔으면 좋겠다. 그래야 칭찬한 보람이라도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