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라의취미(Taste)/카라의 일기장

저작권법 참으로 무섭네요. 게임음악 포스팅은 잠정폐쇠 하렵니다~

게임음악 전문 블로그?
그딴거 안할램니다.

이거 원 무서워서 사람들하고 좋은 노래좀 듣겠다는데 쩝..(이런 자세가 저작권법 조항에 의하면 문제인거겠죠? 훗)
물론 저도 저작권 위반 생각해서 국내음악은 전혀 올리거나 하지 않았는데 보니깐 일본음악도 이제는 걸린다고 하네요.

일본 음악협회랑도 저작권계약을 맺었다나요.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다고 하는군요.

물론~ 일본사람들이 알아먹지도 못하는 한글로 되있는 블로그로 찾아와서 저작권 신고를 할리는 99% 없지요.

문제는 저작권관련 법률 업무를 생업으로 삼고있는 어찌보면 정말 악랄하기 까지한 민사법무법인의 많은 변호사님들!!
아주 알바까지 써가면서 열심히 검색하고 계시겠지요~

이렇게 좋은 노다지 광산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그냥 검색사이트 들어가서 검색 열심히 하면 저작권 위반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들이 널리고 널렸는데요.
굳이 저작권자가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먼저 검색하고 살펴봐서 돈되겠다 싶은건수들은 모아서 저작권자한테 연락해서 사건을 만들어 낸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물론 선량한 많은 법조인들은 그딴 짓은 안하시겠지만요.

뭐..법공부해서 잘 안나가는 변호사라 돈 좀 벌어보겠다고 그러시는거 저도 일해서 밥 벌어먹고 사는 사람으로써 충분히 이해는 갑니다만. 네이버 지식인등에 올라와서 질문하는걸 보면 중,고등학생들도 상당히 많더군요.
저작권위반으로 걸렸다는~

별의별거로 다 고소 하더군요.
아주 오래된 옛날 가요하나까지도..어떻게 찾아내서 고소들을 하시는지~ 대단 하십니다.

물론 저작권이 있는걸 함부로 쓰는것도 문제는 있죠.
하지만 합의금을 목적으로 그렇게 무차별적으로 고소를 해대는 법조인여러분...좀 너무 하십니다~

네이버에서 검색등록 요청을 했드만 제 블로그가 저작권 위반 블로그 형태라서 등록을 못해주겠다는군요.
뭐..맞는 말이긴 합니다.
지금이야 일본음악들 단속안할테지만요.(더군다나 게임음악들.)

언제또 물고 늘어질 줄 모르는 거니깐 그냥 폐쇠하고 개인블로그로만 운영하렵니다.
보니깐 3~4년 전에 올렸던것도 잘 찾아내서 고소 하고 그러드라구요.
뭐하러 시간내서 글쓰고 올리고 벌금내가면서 그런짓 하겠어요. 닥치고 공부나~해야겠네요.

애들 코 묻은돈 뽑아내서 잘먹고 잘들 사시구요.
덕분에 저작권이 가장 잘지켜지는 멋진 대한민국이 되길 바랍니다~ 화이팅 해주세요 많은 법조인 여러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