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시사/칼럼 이야기

드디어 지하철9호선 골드라인의 개통!


<사진출처: 노컷뉴스>

강남을 동서로 관통하는 지하철 9호선이 우여곡절 끝에 24일 오전 7시 첫 운행을 시작으로 개통했다.

지하철 9호선은 버스 및 다른 지하철 노선과 환승시험과정에서 장애가 발생해 수정, 보완하는데 시간이 걸려 12만 여건의 시험을 통해 검증을 마친 후 개통하게 됐다.

서울시는 “시민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관리요원의 서비스 고육, 열차안전운행 및 시설내부청소 등을 철저히 시행해 개통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개통연기로 인한 불편을 감내하고 기다려준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개통 열차는 개화, 김포공항, 가양, 선유도, 신논현, 동작, 당산 등 7개 역이다. 20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급행열차는 김포공항, 가양, 염창, 당산, 여의도, 노량진, 동작, 고속터미널, 신논현 등 9개 역에서 정차한다.

2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열차시간표는 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는 역에서 확인해야 한다. 대부분 역이 일반열차와 급행열차를 타는 승강장이나 승차 위치가 동일하지만 가양, 동작, 신논현 등 3개 역은 승차 위치가 반대로 돼 있다. 운임은 일반열차와 급행열차 동일하게 900원이다.


대체 개통은 되는가하고 그동안 지켜봐왔던 9호선이 드디어 첫 운행을 시작했다고 한다.
9호선 라인들 집값 많이 올랐던데..거기에 추가로 또 오르겠군.

강남하고 연결만 되면 뭐든 비싸지는 서울 -_-

강남이 최고야?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 RSS구독하기는 아래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