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시사/칼럼 이야기

미디어법 결국 통과되나!? 직권상정이라니...

미디어법 중계 << 바로가기
<출처: SBS>

김형오 국회의장이 오늘 중으로 미디어법과 금융지주회사법을 직권상정해 표결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오 의장은 22일 오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허용범 의장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오늘 중으로 미디어 관계법을 국회법 절차에 따라 본회의 표결에 부치려 한다"며 "더 이상의 협상시간 연장은 무의미해졌고 이제는 미디어법 논쟁에 종지부를 찍어야할 때가 됐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이어 "국회의장으로서는 국회의원의 절대과반 이상이 처리를 요구하는 법안을 법절차에 따라 표결에 부치는 것 외에 방법이 없다"며 "이것이 의회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인 다수결의 원칙을 지키는 길로 믿는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와 관련 "미디어법 관련 관계법인 방송법, 신문법, IPTV법에 대해 의회 다수파의 최대 양보안을 수정안으로 처리하겠다"고 밝히고 또한 "금융업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규제완화안을 담은 금융지주회사법도 정무위원회에서 수정돼 법제사법위원회에 계류된 법안을 부의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미디어법은 한나라당의 최종안인 `지상파방송에 대한 신문과 대기업 소유 3년유보, 케이블방송의 종편 및 보도채널은 허용`안을 상정할 것으로 관측된다.

김 의장은 "여야는 표결 직전 최후의 순간까지도 협상의 끈을 놓지 말기를 거듭 촉구한다"며 "그러나 결국 여야가 한발짝씩도 물러서지 못해 타협을 이루지 못한다면 표결할 수 밖에 없다"고 강조, 오늘중 타협안을 내놓을 것을 촉구했다.

<원문: 이데일리>


아래는 미디어법결의에대한 국회의장 성명전문 (더보기)



직권상정 카드까지 써가며 이렇게 대치하고 있는 모습이 불안불안 하기만 하다.
현재도 TV에선 미디어법관련한 사안들이 생중계되고 있고...

대체 어떻게 끝이날지.
지금 결정이 안나도 어차피 통과시키는 분위기로 가고 있는데..
이제 네티즌들은 많이 힘들어지겠다. (본인도 포함이겠지.)

정말 전세계적으로 이런쪽으로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주도해 나가는 멋진 한국 정치인들 -_-
제발 가만히좀 내버려두란 말야!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 RSS구독하기는 아래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