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핫이슈 이야기

괴물고기 '엘리게이터가아' 한국에서 발견!

쉽게 볼수없는 물고기종이라서 괴물고기로 불리기도 하는 '엘리게이터가아' 일명 악어물고기가 한국에서도 발견되어 깜짝 놀랐다.

무시무시한 이 물고기의 정체는 미국 남동부의 늪지대와 멕시코, 니카라과 등에 서식하는 ‘엘리게이터 가아’라는 종류의 물고기 이다.

악어의 입에 물고기의 몸을 가진 '엘리게이터가아'는 외국에서도 가끔 잡히는 희귀종이다.

HOT이슈 검색은 http://www.nowclick.net 축구&월드컵 http://www.nicesoccer.net  투잡정보 http://www.twojobclub.com

아메리카 대륙이 원산지인 이 물고기는 최대 3.65m까지 자라며, 130kg가 넘는 종류가 잡힌 적도 있다는 것이 어류 정보 사이트 등의 설명.

이렇게 외국에서나 종종 보이던 악어물고기가 한국에서 발견되었다고?

지난 10일 방송된 KBS 2TV '스펀지 2.0'에서 최대 몸 길이 3미터를 자랑하는 대형 물고기 엘리게이터 가아의 모습이 공개됐다. 엘리게이터 가가는 악어와 같은 머리모양으로 허기질 때는 주변의 움직이는 것을 사정없이 물어뜯어 먹는 난폭함을 보였다. 전문가는 '포악한 탐식성어류'라고 소개했다.

한달에 10cm이상 자라는 엘리게이터 가아는 악어 같은 얼굴을 비롯해 비늘과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특수한 물고기로 악어와 비슷한 식성을 가진 난폭한 어류다.

 


관련포스팅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 RSS구독하기는 아래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