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과학 이야기

디도스(DDOS)공격, 좀비PC 하드파괴? 전용백신 검사링크

알약 ddos 전용백신 다운로드 << 바로가기
<출처:이스트소프트 알약>


DDoS(디도스) 악성코드가 10일 0시부터 실행되는 감염된 PC의 하드디스크를 자동 포맷할 수도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방송통신위원회는 9일 안철수연구소로부터 10일 0시 이후부터 실행되는 악성코드로 인해 큰 피해가 우려된다는 분석결과를 통보받았다고 알렸다.

DDoS(디도스) 악성코드가 `좀비PC'의 하드디스크를 포맷, PC 내 모든 저장정보를 자동 삭제해 버릴 수도 있다는 것.

이에따라 방통위는 10일 이후에 PC 부팅시 PC를 안전모드로 부팅한 후 날짜를 하루 이전 등으로 변경하고, PC를 재부팅한 후 최신 백신으로 점검하고 나서 사용할 것을 권장했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DDoS(디도스) 공격이 3일째로 접어들었다. 안철수연구소(http://kr.ahnlab.com/) 측은 “이번 DDoS 공격용 악성 코드로 인해 일부는 하드디스크 손상과 데이터 파괴 등의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개인 PC에 치명적인 손상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원문:SSTV>


디도스(ddos) 큰 업체들만 공격하기에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개인PC의 하드디스크 파괴명령 스케줄러를 포착했다고 한다.
아직까지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를 하지 않은 사람들은 어서 전용백신으로 검사를 하시길!

혹시라도 하드 날리고 복구하려면 돈이 장난아니게 들거다.
그나마도 복구가 가능할지도 모르는거고...

'조중동'에선 디도스 공격이 북한의 사이버테러라고 하는데..아직 사실무근이고.
어찌됬던 이렇게 지속적으로 해킹공격을 하는데도 대책은 커녕 원인도 못밝히고 있다니 문제는 문제다.

자기 컴퓨터는 자기가 지키도록~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 RSS구독하기는 아래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