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시사/칼럼 이야기

북한의 핵미사일 일본 나고야 직격!?

일본 나고야폭격 가상뉴스영상 << 바로가기
<출처:일본 행복실현당, 유투브>


일본의 한 정당이 북핵의 위험성을 알린다며 북한 핵미사일이 일본 본토를 강타하는 장면을 담은 가상의 뉴스 동영상을 유포했다.
유투브에 올라온 이 동영상은 북한의 핵미사일이 나고야를 폭격했다며, 가상의 뉴스형식으로 만들어졌다.


인터넷 아이디 ‘hrpchannel’은 지난 2일 동영상 전문사이트 ‘유튜브’에 ‘북한 미사일이 직격!’이라는 제목으로 2분56초짜리 동영상을 게시했다.

가상의 뉴스 동영상은 여성 앵커가 북한이 낮 12시57분쯤 일본 오사카를 향해 미사일을 발사했다는 속보를 전달하며 시작된다. 이 여성이 속보를 전달하는 도중 미사일은 나고야에 떨어진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본문맨위의 링크이용) 정말 조잡한 폭발영상에 어색한 아나운서 연기.
대체 이게 뭔지..그리고 어째서 마치 진짜인것처럼 뉴스형식으로 만들어 보는사람헷갈리게 만드는것인가?

일본 네티즌들은 “가상뉴스이지만 등골이 오싹해지는 동영상”이라거나 “북조선의 선제공격을 받기 전에 우리가 먼저 북조선의 핵미사일 기지를 파괴해야 한다”는 식의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

과거 일본의 핵폭탄에대한 공포심을 자극해서 일본이 방위력증강의 당위성을 세우려는건 아닐까?
도대체 무슨생각으로 저런 가상뉴스를 만들어 배포하는지 모르겠다. 이또한 엄연한 북한도발행위인데, 정부적인 차원에서 이런 동영상 유포는 막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 RSS구독하기는 아래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