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과학 이야기

비타민D는 어디서 얻을까? 비타민D와 암치료의 혁신!

비타민D 보도영상 << 바로가기
<출처:YTN>


17일 영국의 메디컬 뉴스 투데이에 따르면 모든 암 환자는 영양 상태에 상관없이 비타민 D가 부족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미국 암치료 센터의 캐럴린 캠머스펠트 박사가 폐암과 유방암 등 환자 73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모두 비타민 D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미국암치료센터(CTCA: Cancer Treatment Centers of America) 영양실장 캐럴린 램머스펠드 박사는 폐암, 유방암, 대장암, 췌장암, 전립선암, 난소암 환자 737명(남성 302명, 여성 435명)을 대상으로 벌인 조사에서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램머스펠드 박사는 이들을 영양상태에 따라 정상, 부족, 심한 결핍 등 3그룹으로 나누고 혈중 비타민D(25-하이드록시-비타민D) 수치를 측정한 결과, 영양상태와 체중에 관계없이 모두 비타민D가 현저히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이 조사를 시작하기 전 영양상태가 나쁜 환자들이 비타민D가 부족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비타민D 결핍이 영양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환자들의 공통적인 현상임을 밝혀냈다.

이에 따라 비타민 D가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환자에 대한 보충이 시급하다고 설명했다.

HOT이슈 검색은 http://www.nowclick.net 
축구&월드컵 http://www.nicesoccer.net 
투잡정보 http://www.twojobclub.com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는 단연 암일것이다.
암은 초기에 잡으면 안전하다고 하지만 그래도 재발위험이라든가, 초기에 발견하기 힘든점도 있고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필요했었다. 그 수많은 암환자들에게 희망과 같은 소식이 바로 '비타민D'가 될것인가?

인류는 암을 완전히 극복할수 있을지..

비타민C는 많이 들어봤지만 비타민D는 잘 모르겠다.
유독 부족하다는 비타민D 어떻게 보충할수 있을까?

비타민D 이렇게 보충하자!

일단 가장 쉽게 접할수있는 음식은 '고등어'
고등어에는 비타민D가 다량 함유되어있다고 알려져있다.

비린내난다고 싫어하시는 분들 많은데~ 꼭 먹어두자.

고등어 요리는 수도없이 많다. 흔히 자반으로 구워먹기도 하고 김치찌개등에 넣어먹어도 맛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비타민D의 합성과정은 태양광선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한다.
비타민D가 피부에서 생성되는데 필요한 과정에 반드시 태양빛이 필요하므로, 장시간 실내에서만 일하는 사람들은 주의요망!

틈틈히 산책이라도 나가고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분들이라면 옥상이라도 올라가 광합성(?)을 해주길 바란다.

그리고도 부족하다 느낀다면, 미네랄비타민D를 보충할수있는 영양제보충제등이 있으니 참고해도 되겠다.

특히나 중장년층에서 암발생률이 높은만큼, 미리미리 조심하고 예방해서 나쁠건 없을것이다.
비타민D 보충하고 암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내봅시다^^

하지만 가장중요한건 암 조기발견이랜다.
그러니 정기검진은 필히 받으셔야 할것이다.





그냥 가실건가요?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