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디지털 좋아(Digital)

차세대 슈퍼폰 '삼성 제트' VS '애플 아이폰'

<출처:디오데오>


강력한 기능으로 무장한 삼성전자의 야심작 ‘제트’(JET, S8000)’.
그럼 과연 가격은 얼마나 될까. 삼성 제트의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하지만 삼성전자 관계자는 “상당히 경쟁력 있는 가격에 시장에 내놓을 것 ”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신형 아이폰을 내놓으면서 속도와 함께 저렴한 가격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약정 및 보조금 적용시 16GB(기가바이트)는 대당 199달러, 32GB는 299달러다.

전문가들은 아무리 삼성이 가격을 낮춘다고 하더라도, 기능등 제품 사양을 감안하면, 아이폰보다는 비쌀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기능면에서는 삼성 제트가 압도적이라게 대체적인 평가. 사실 두 제품을 보면, 풀터치폰이라는 공통점외에는 급이 다른 제품이다.
심지어 아이폰3GS의 큰 장점으로 꼽히는 ‘속도’ 에서도 제트가 우위를 보인다. 아이폰3GS는 전작(3G아이폰)보다 2~3배 빠른 속도로 애플리케이션을 돌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제트는 800Mhz , 아이폰3GS는 600Mhz CPU를 각각 탑재했다.
HOT이슈 검색은 http://www.nowclick.net 축구&월드컵 http://www.nicesoccer.net  투잡정보 http://www.twojobclub.com

카메라의 경우도 제트 500만화소, 아이폰3GS는 300만화소를 탑재했다. 화질도 제트는 WVGA AMOLED를 탑재해, WQVGA LCD를 탑재한 아이폰3GS 비해 우위를 보인다. 아이폰의 큰 강점으로 꼽혔던 UI(사용자 환경)도 제트가 결코 뒤지지 않는다. 제트는 강력한 3D 효과에 움직임, 문자 등을 인식해 동작하는 혁신적인 기능의 차세대 UI인 ‘터치위즈(TouchWiz) 2.0’을 처음으로 탑재했다.

항상 낚시질만 해대던 애플의 '아이폰'!!

언제 나올지 아직도 모를일이고, 가격은 착하다지만 분명 약정포함가격이라 명시되있는걸로 봐선 부가서비스 등등이 비싸게 책정될거라 예상된다. 그럴바에는 기능이나 속도면에서도 월등한 삼성의 '제트'를 선택하는게 더 나을거라고 본다.

질질끄는 '아이폰'은 이제 잊어야지.

가격이 좀더 나가더라도 '삼성 제트'가 더 유리해보인다고 강력히 주장하는바이다~!
'아이폰'... 사실 이젠 지쳤다. (그냥 평생 나오지 말어라!)



관련포스팅



그냥 가실건가요? 추천은 기본~ 댓글은 센스! 아시죠?